인천시교육청-남구청 교육혁신지구 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시교육청-남구청 교육혁신지구 협약 체결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5.01.15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고 싶은 학교, 살고 싶은 마을' 만들기 위해 맞잡은 손


인천시교육청과 남구가 15일 지역별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혁신지구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MOU 체결식에는 시교육청 영상회의실에서 이청연 교육감과 박우섭 남구청장 그리고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교육혁신지구’는 지역단위의 새로운 공교육 혁신 모델 구축을 위해 지역사회 교육공동체를 구성해 가는 사업이다. 교육청은 지난해 12월 교육혁신지구 공모를 통해 남구를 선정 발표했고, 그 동안 사업조정 및 컨설팅 등 실무협상을 진행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청과 남구는 남구의 초/중학교 34개교를 대상으로 ‘가고 싶은 학교, 살고 싶은 마을 만들기’라는 비전으로 공교육 혁신 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남구는 17억의 예산을 편성해 공교육 혁신모델 구축, 미래역량인재 육성, 교육협력 선진 모델 구축, 지역특성화 사업 등 4개 영역 7개 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 평가 등을 거쳐 향후 5년 간 계속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시교육청은 남부교육지원청에 전담인력을 추가 배치해 프로그램 설계 및 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구 내 학교에 계약직 사서 및 전문 상담사를 우선 배치하는 등 행정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또한, 남구는 추경예산 확보를 통해 남구 교육혁신지원센터(가칭)를 설립해 학부모교육봉사단, 청소년 기자단, 창조체험 강사단 활동도 펼칠 전망이다.

앞으로 시교육청과 남구는 학교문화 및 수업혁신, 학생 상담 환경 지원, 독서교육 활성화, 교육과정 특성화, 진로교육 강화 등 세부사업을 다듬어 2월 말 부속합의를 맺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