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타이베이 국제도서전 참가
상태바
인천시, 타이베이 국제도서전 참가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5.02.1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책의수도&제1회 인천국제아동교육도서전 준비


인천시가 2월 11일부터 16일까지 대만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국제도서전’에 참가한다.

세계 책의 수도 인천을 홍보하고 제1회 인천국제아동교육도서전 준비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타이베이 국제도서전은 한류의 근원지라 할 수 있는 대만의 수도에서 열리는 아시아지역의 국제 도서전이다.

인천시는 이번 도서전에 참가해 세계 각국의 참가자들과 네크워크를 형성하는 한편, 인천홍보관을 운영해 세계 책의 수도 인천 및 제1회 인천국제아동교육도서전을 홍보한다.

타이베이 국제도서전 참관을 통해 도서전 프로그램 및 운영상황 등을 벤치마킹하고 프랑크푸르트도서전과의 워크숍을 통해 제1회 인천국제아동교육도서전의 기본구상안을 상호 협의할 계획이다.

오는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제1회 인천국제아동교육도서전’은 대한민국의 강점인 IT와 아동 및 교육에 대한 콘텐츠를 접목해 기존의 도서전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도서전으로 기획하고 있다.

시는 ‘제1회 인천국제아동교육도서전’이 세계 각국의 출판, 책 산업 및 교육 비즈니스가 창출되는 기회의 장으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시는 지난해 10월 세계 최대의 도서전인 독일 ‘프랑크푸르트도서전’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프랑크푸르트도서전 조직위원회와 상호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