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대철, 장호일, 강허달림, 콜트 해고노동자 위한 무대 선다
상태바
신대철, 장호일, 강허달림, 콜트 해고노동자 위한 무대 선다
  • 이희환 기자
  • 승인 2015.05.1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0일, 콜트기타 해고 노동자 위한 ‘기타의 꿈’ 공연
 

 

시나위의 기타리스트 신대철, 015B 기타리스트 출신 장호일, 싱어송라이터 강허달림 등이 콜트 해고노동자를 위한 무대에 선다.

 

이들이 출연할 무대는 콜트기타 해고노동자를 위한 <기타의 꿈> 공연. 공연은 오는 30일 오후 5시 홍대 에반스라운지에서 열린다.

 

<기타의 꿈>은 다음 뉴스펀딩 ‘콜트 기타의 꿈’에서 비롯된 공연이다. ‘콜트 기타의 꿈’은 콜트기타를 만들다 해고된 콜트·콜텍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기획보도다. 해고 노동자들은 3000일 넘게 복직투쟁을 이어오고 있다.

 

공연은 콜트·콜텍 해고 노동자들을 위로하고, 기타를 통해 꿈을 꾸는 뮤지션들을 위한 무대다. 해고 노동자들이 공장으로 돌아가 다시 기타를 만드는 날을 꿈꾸는 이야기를 공연에 담아낼 예정이다.

 

공연에는 콜트·콜텍 해고노동자 밴드 ‘콜밴’, 신대철, 장호일이 이끄는 ‘이젠(EZEN)’, 여성 록밴드 ‘스토리셀러’, 강허달림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진행은 경인방송 라디오 PDJ 박현준이 맡는다.

 

출연진들은 모두 해고 노동자들을 돕는다는 취지에 공감해 재능 기부 형식 참여한다. 공연에는 해고노동자들과 다음 뉴스펀딩을 통해 이들을 후원한 사람들이 초대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경인방송 라디오 <박현준의 라디오 가가>(연출 및 진행 박현준) 공개방송으로 진행된다.

 

신대철은 ‘콜트 기타의 꿈’을 통해 “나는 음악 노동자다”라며 “뮤지션들은 예술가이기 전에 노동자이고 비정규직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