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민·관 협력으로 저소득층 자활사업 활성화 모색
상태바
인천시, 민·관 협력으로 저소득층 자활사업 활성화 모색
  • 편집부
  • 승인 2015.05.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제2회 자활 민·관 협의회 개최
인천광역자활센터 홈페이지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5월 14일 인천광역자활센터에서 군·구 자활업무 담당팀장 및지역자활센터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제2회 자활 민·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오는 6월 4일 개최되는 ‘인천지역 힐링 음악회와 함께하는 2015년 자활한마당’ 관련 세부사항을 논의했으며, 민간자원 연계로 실시한 노숙인 복지시설 및 지역자활센터의 시설기능보강 지원사업 추진에 따른 현황보고를 들었다.
 
또한, 자활기금 활용방안과 관련한 각 군·구의 정보를 공유해 인천지역 11개 지역자활센터와 옹진군을 제외한 9개 군·구의 자활사업 현황 및 정책 제안 등을 민·관이 함께 소통함으로써 인천지역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연계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편, 인천시 자활 민·관 협의회는 「인천시 자활사업 지원조례」에 따라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자활사업 발전방안 마련을 위해 구성됐으며, 2013년 4월 2일 첫 번째 회의를 시작으로 매분기 1회씩 2년간 총 8회의 회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경제적 위기상태에 있는 자활사업 참여자의 자립능력 향상과 근로의욕 고취를 위한 상호 정보교류와 논의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운영 중인 자활사업단 97개 사업 및 자활기업 48개소 외에도 저소득층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탈 수급을 확대하고자 앞으로도 자활 민·관 협의회를 활용한 지속적인 신규 사업 발굴 등 자활사업 연계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