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락 축제,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온다
상태바
대한민국 대표 락 축제,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온다
  • 진달래 기자
  • 승인 2015.08.0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7.~8.9. 스콜피온즈, 서태지, 프로디지 등 약 80팀이 함께하는 락의 대 향연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제10회 ‘2015년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된 인천의 대표 축제다. 1999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트라이포트 록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했다. 2006년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시작해 10년째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관람객이 연인원 50만명이 넘는 ‘대한민국의 대표 락 페스티벌’로 성장했다. 

올 축제의 라인업은 10주년에 걸맞게 3일 내내 락의 레전드들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8월 7일 첫날 독일 출신의 헤비메탈 밴드 ‘스콜피온스’, 8월 8일 둘째 날 문화대통령 ‘서태지’, 8월 9일 셋째 날 영국 출신의 일렉트로닉 밴드 ‘프로디지’를 비롯해 3일간 약 80팀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스콜피온스(Scorpions)는 전 세계 1억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올린 독일 출신의 헤비메탈 밴드다. 올해로 데뷔 50주년을 맞은 스콜피온스는‘Still Loving You’ ‘Wind of Change’ ‘Holiday’ 등 세계적인 히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한국에도 많은 팬들이 있다. 환갑이 넘는 스콜피온스의 해외 무대는 이번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어서 이번 무대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또한 그동안 직접 주최하지 않는 페스티벌 무대에는 오른 사례를 찾기 어려운 서태지가 이번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무대를 위해 한 달간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는 소문에 팬들의 관심이 몰려 있다. 

프로디지(Prodigy)는 영국 출신의 일렉트로닉 밴드다. 일렉트로닉 밴드로 세계 최고 음반 판매기록을 가지고 있다. 1999년 인천 트라이포트 락 페스티벌에 참여했다가 태풍과 집중호우로 인해 공연이 중단됐던 아티스트로 펜타포트와는 깊은 인연을 갖고 있다. 이외에도 김창완 밴드, 故신해철의 NEXT, YB, 10CM, 옐로우몬스터즈, Steel Heart, Sheppard, Crash, The Cribs 등 국내외 실력파 밴드들이 이번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 함께 한다.

인천시는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대한민국 나아가 아시아의 최대 음악축제로 성장시키기 위해 정통 락의 색채를 고수하는 한편, 대중교통이 편리한 송도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초대형 야외 전용무대를 설치해 락을 즐기려는 국내외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이는데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