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발전을 위해 독특한 가치 창출해야"
상태바
"인천발전을 위해 독특한 가치 창출해야"
  • 편집부
  • 승인 2016.07.1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가치재창조 범시민네트워크 정책토론회 개최



인천시는 19일 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인천만의 고유한 가치, 절대 우위의 경쟁력을 찾아 '함께 만드는 인천 가치, 꽃 피울 미래 가치' 모색을 위한 인천 가치재창조 범시민네트워크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인천대학교 김두환 물리학과 객원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유병윤 인천시 행정관리국장과 김천권 인하대 행정학과 교수의 주제발표에 이어, 전문가 4명의 '인천 가치재창조 사업'의 방향 등에 대한 논의와 토론이 얄렸다.
 
유병윤 국장은 '인천 가치재창조 추진현황'이라는 주제로 인천시 가치재창조 사업에 대한 그동안의 추진상황과 향후 제도적으로 안정성을 가지고 추진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제시하였다. 김천권교수는 '인천 가치재창조 프로젝트'라는 주제를 통해 가치재창조를 위한 전략과 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김천권 교수는 “인천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시대적, 지정학적 상황은 인천이 거듭나지 않으면 경쟁력을 상실하게 되고, 급변하는 주변상황에 신속한 대응을 통하여 경쟁력을 향상 해야 한다”며, “지금부터 선진도시의 모방과 복제를 탈피하고, 인천만의 독특한 내생적 가치를 창출해야 하며, 지정학적 상황에서 중국 굴기(屈起)에 대비하여 동북아의 지중해인 서해(황해)시대에 중심이 되기 위한 전략과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시 관계자는 “가치재창조 범시민네트워크(기관·단체), 인천시민, 관계공무원의 참여와 열띤 토론을 통해 인천 가치재창조 사업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며, “토론회에서 집약된 의견을 모아 가치재창조 정책 및 사업 발굴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