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할아버지 할머니를 꼬시는 만국 공통어는?
상태바
전 세계 할아버지 할머니를 꼬시는 만국 공통어는?
  • 김인자
  • 승인 2016.09.06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6) 미국 할머니꼬시기 3


미국에 온지 삼일째 되는 날 멕시코정통요리를 먹고싶어서 롱비치항구에 갔다. 롱비치는 세계에서 제일 큰 무역항이다. 태평양을 옆에 끼고 롱비치로 멕시코 정통요리를 먹으러가는길.
차에서 내려 걸어가는 내내 내 눈은 오늘도 역시나 할머니 할아버지를 찾고 있었다. 내 눈에는 광활한 태평양보다도 근사한 해변에 지어진 멋있는 집보다도 할머니 할아버지가 있나없나가 더 관심사다. 한참을 두리번거리는 내 눈에 드디어  할머니 할아버지가 딱 걸렸다.
멕시코 식당앞에서 멕시코 할머니와 그 할머니의 짝꿍인 독일인 할아버지 와 그 두 분의 친구인 배가 불룩한 독일인 금복주 할아버지를 만났다.

자, 그러면 어디 이번에는 다국적에다가 혼성인 할머니 할아버지를 꼬셔볼까?
할머니 꼬시기 대장인 나의 비책을 살짝 알려드리면 얼굴 가득 환한 웃음을 짓는 것이 첫번째 방법이다. 낯선 미국땅에서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환한 웃음짓기' 이 방법은 무조건 먹힌다.
그러나 그저 웃는 것만으로 성공할거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무엇에든 진심이라는 양념이 꼭 들어가야한다. 할아버지 할머니를 만났을때 웃어드리되 진심으로 할아버지 할머니를 존경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웃어드려야한다. 가짜웃음으로는 절대로 할아버지 할머니를 꼬실 수 없다. 그럼 진심으로 좋아하는 마음은 어떻게해야 생길까? 더군다나 그동안 일면식도 없다가 지금처럼 처음 만나는 할아버지 할머니라면? 할머니 할아버지 꼬시기 절대 쉬운일이 이니다.할아버지 할머니를 꼬시려면 한순간에 되는 것이 아니다.

기본적으로 평상시에도 할머니 할아버지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한다. 그래야 공갈웃음이 안 나온다.
예를 들어 꼬시기대장인 나의 경우 지금처럼 타국땅에서
외국인 할아버지, 할머니를 만났을 경우 일단은 할아버지 할머니께 눈을 맞추고 환하게 웃어드린다.진심을 다해 정성껏 존경의 마음을 담아 화알짝~

이것이 일단계.
그럼 그 다음은 어떻게 해야할까?
할아버지 할머니의 신체적인 혹은 옷, 머리스타일 등 특징적인 것을 잡아 칭찬을 해드리는거다. 나의 경우 오늘 만난 멕시코할머니는 얼굴이 곱고 진짜 예쁘셨다. 그래서 할머니 참 곱고 예쁘시다고 말씀드렸더니 내손을 살며시 잡으시는거다. 탱큐하면서.
이러면 90퍼센트는 성공한거다. 이것이 2단계

그런데
오늘처럼 독일인 할아버지 멕시코 할무니 멕시코 할아버지 경우처럼
할머니 할아버지가 함께 계실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 1단계는 공통이다. 윗니 아랫니 여덟 개를 내놓고 '환하게 웃어드리기'는 모든 할머니 할아버지를 꼬실때 모두 적용되는 사한이다. 2단계가 중요한데  할머니인 경우 유 아 뷰리펄 ~~할아버지인 경우 유 아 핸섬 ~~
이렇게 말씀드리면 90프로가 넘어온다.
그럼 여기서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꼬시는 백퍼센트 비책어를 공개해드리겠다. 할머니 할아버지를 꼬시는 백퍼센트 만국 비책어는?
할머니인 경우 유 아 뷰리풀에  걸을 붙이고~~~~~
할아버지인 경우 유 아 핸섬에  보이만 붙이면 된다.
자 그러면 우리 모두 다함께 뤼피트~~
유 아 뷰리풀 거얼~~~
유 아 핸섬 보이~~~~
이것은 언어이고
할아버지 할머니를 꼬시는 만국 공통 비언어가 있다. 그것은 무엇일까? 처음에 말했듯이 진심으로 좋아하는 마음을 담아 환한 미소날리기~
어때여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 꼬시기 쉽죠~~~~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