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에 인천지역 3곳 선정
상태바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에 인천지역 3곳 선정
  • 편집부
  • 승인 2016.10.19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래포구~인천대공원길, 신도~시도~모도, 아라뱃길 등

소래포구~인천대공원 자전거길(장수천변)              옹진 신도~시도~모도 자전거길

아라자전거길


인천지역 자전거길 3곳이 올해 행정자치부에서 선정한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에 선정됐다.
 
선정노선은 소래포구~인천대공원 10.4㎞, 아라자전거길 44㎞, 옹진 신도∼시도∼모도 15.6㎞ 등 총연장 70㎞이다.
 
소래포구~인천대공원 자전거길은 소래포구의 정취를 느끼며 신선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고, 소래습지생태공원에서 인천 염전의 어제와 오늘을 찾아보면서 장수천을 따라 인천대공원까지 갈수 있다.
 
아라자전거길은 평평한 아라뱃길을 따라 정서진에서 한강갑문까지 남단길과 북단길로 조성되어 수도권의 대표적인 자전거 라이딩 코스로 정서진 낙조, 아라폭포, 수향원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옹진 신도∼시도∼모도 자전거길은 수도권에서 전철을 이용하여 접근 가능한 곳으로 가족단위, 동호회에서 즐겨찾는 곳이다. 서해바다의 여유로움을 즐길수 있고 낙조 및 갯벌체험은 섬 자전거여행에 쏠쏠한 재미를 선사한다.
 
행정자치부는 향후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 안내지도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언론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인천시에서도 이번에 선정된 구간에 대하여 안내판 설치,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여 주변 관광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