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국시장 9월의 테마, <오래된 가게>
상태바
만국시장 9월의 테마, <오래된 가게>
  • 강영희 시민기자
  • 승인 2017.09.0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 9(토) 11시부터 6시까지, 인천아트플래폼에서


더위가 한 풀 꺽인 9월 두번째 주말에 인천아트플랫폼 마당에서 '만국시장'이 열린다. 9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플리마켓인 <별난마켓>이 진행되는 가운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시간마다 음악공연인 <만국음악살롱>도 진행된다. 

5-7월까지는 첫째주 토요일에 열렸는데 하반기에는 9월, 10월 딱 두번 둘째주 토요일에 열리는데 9월은 인천아트플랫폼 마당에서, 10월은 배다리 헌책방 거리 곳곳에서 <별책부록>이라는 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옛 물건을 귀하게 모아 쓰고 계신 분의 집이다.


매달 색다른 테마로 '만국시장_별난마켓'을 이끌고 있는 배다리의 '생활문화공간 달이네' 주인장 청산별곡도 <조흥상회>라는 오래되고 낡은 건물을 살려 책방, 요일가게, 공방 등으로 나눠쓰고있다. 


9월의 주제는 <오래된 가게>(빈티지)다. 

기존 셀러들이 자신의 공예품 뿐 아니라 LP판, 구제옷, 오래된 잡지, 빈티지 소품 등 준비한 판매상품 외에 집에서 안 쓰는 물건을 챙겨와 가벼운 가격으로 판매되거나 서로 교환도 가능하도록 했다고 한다. 

기획자이자 진행자인 청산별곡은 가을맞이 집안정리를 하면서 스몰라이프(small life)를 위한 '비움'을 준비해 보라고 권한다. 덜어내기, 비워내기, 나눠쓰기를 통한 정제된 삶의 주제를 던지고 있다. 셀러가 아니더라도 생각해볼만난 주제다.



@배다리 조흥상회 _ 생활사 전시관 모습


<오래된가게>를 준비하면서 주제가 드러나지 않아 고민이 많아진다고 한다. 물건을 사고 파는 마켓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내려는 진지한 고민을 드러내며 어렵지만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노력을 여러가지 방식으로 지속하고 있다. 

그의 그러한 노력은 다양한 플리마켓, 아트마켓, 창작소품마켓, 벼룩시장, 요일마켓 등을 통해 적지않은 시간의 노력으로 지속해온 것으로 지난해 4월부터 인천아트플래폼에서 셀러들의 다양한 색깔과 모양을 어울려 멋지게 진행해오고 있다. 

오래된 창고를 개조해 만든 아트플랫폼에 가장 어울리는 주제가 <오래된 가게>가 아닐까 싶다.


이번 만국음악살롱에서는  피보프로젝트 - Pivo Project 피아노의 진지한 울림과 보컬의 따뜻한 감성이 만나 둘이 하나의 하모니를 이루는 공연을 만날 수 있다. 3시에는 '헤이 리얼리스트', 4시 '피보 프로젝트', 5시 '빌리지 브라더스'가 함께한다.  =>피보프로젝트 들어보기(https://youtu.be/jBTyGcwp8M8)

 




일정: 2017. 9. 9(토) 오전11시~오후6시 / 장소: 인천아트플랫폼 / 주제: 오래된 가게(빈티지)
9월9일(토) 오전11시~오후6시까지 진행되고 관련 문의는 010-9007-3427로 하면 된다. 관련 소식을 얻고자 하면 페이스북에서 만국시장을 검색하면 참고가 될 수 있다.

10월 셀러모집은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문의처로 연락하면 된다.
 


9월의 셀러들

- 응답하라 1988(중고 옷,신발,악세사리), 연양(빈티지 옷 소품), YUL스토리(빈티지룩), 파인애뽀(핸드메이드캐릭터소품외), 하쿠나마타타(빈티지 소품, 장식품), 생각쟁이(핸드메이드 소품외), 달콤솜사탕(캐릭터 솜사탕), BEE_MADE(맥주와 어울리는 베이글), 보다가게(드라이플라워_꽃송이, 캘리그라피 엽서, 빈티지, 캘리그라피 실팔찌, 구제 옷과 악세사리 등), 커피락(핸드메이드커피), Bag메고가죽공방(가죽소품, 자투리가죽), 꿈꾸는다락방(핸드메이드가죽제품), 갑돌이갑순이(옛날재봉틀체험외), 피아노사랑(퀼트, 페브릭소품), 행운을 빌어요(타로), 나무네(빈티지 소품), 수요하루(서양자수, 빈티지소품), 웅ART(팻그림판매 및 전시),  아담스프라(피규어,완구,장난감), 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구제소품외), 빛짜루(페브릭소품외), 폴리안(핸드메이드리본, 프리저브드플라워), 꽃그늘아래뜨개질(빈티지전시 및 판매) 디저트공방 슈가마호(다쿠아즈,브라우니,수제쿠키등 수제디저트), 실버벨(실버악세사리), 가죽공예체험부스와 천연갠들류, 홈패션작품, 현수공방(전통매듭팔찌,머리띠, 핸드폰고리), 빈티지옷 및 악세사리, 마이리틀샤이닝샵(구제여성복.패션소품), 오빈티지, 이편한도자기(도자기소품 및 체험), 다육이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