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부정 막기 위해 지자체별 특별감찰
상태바
지방선거 부정 막기 위해 지자체별 특별감찰
  • master
  • 승인 2010.01.1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2일 시행되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직사회의 줄서기와 편가르기 등의 폐단을 막기 위해 지방자치단체별로 특별감찰반이 운영된다.

   행정안전부는 공무원들의 선거 중립을 확보하고 공직 기강을 세우기 위해 다음달 초 행안부와 광역 및 기초 지자체별로 특별감찰반을 설치해 가동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감찰반은 선거 때까지 공무원들의 줄서기와 편가르기, 선심성·과시성 예산 집행, 공무원 노조의 선거 관여, 선거철 규제·단속 업무 소홀, 민생 현안 방치 등의 행위를 집중 감찰할 계획이다.

   행안부는 감찰에서 적발된 공직자에게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하게 책임을 물을 방침이다.

   행안부는 공명선거지원상황실을 예년 지방선거 때보다 1~2개월 앞당겨 이달 말 조기 설치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검찰, 경찰 등 관계기관과 함께 공명선거 관리체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경찰서별로 수사전담반과 선거사범수사상황실도 운영해 금품수수와 흑색선전, 사전선거운동 등의 행위를 엄정 단속하고, 시민단체의 공명선거 실천 운동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선거는 광역단체장·광역의원·비례대표, 기초단체장·기초의원·비례대표, 교육감·교육의원 등 8명을 한꺼번에 뽑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