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성장하자', 평생교육 네트워크 워크숍
상태바
'함께 성장하자', 평생교육 네트워크 워크숍
  • 학오름
  • 승인 2017.10.2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6일 중구 생활문화센터에서 개최

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에서 주최하고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시·도평생교육진흥원 간 주제별 네트워크 연수’가 오는 11월 6일 중구 생활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수는 ‘함께 성장하자’는 슬로건을 가지고 함성워크숍으로 진행되며, 서울·인천·부산·제주 4개 지역의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모여 네트워크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평생학습도시’를 주제로 인천 지역 6개 평생학습도시(남구, 연수구, 남동구, 부평구, 계양구, 서구) 대상 ‘학오름 평생교육 관계자 연수’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세부 내용으로는 <평생학습도시 체제 및 구동시스템> <평생학습도시 학습문화 정착>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평생학습도시 붐업 프로젝트> 등 4개 주제를 가지고 ‘휴먼라이브러리’ 형태로 구성, 분담별 1명의 발표자가 10명 이내의 청중 앞에서 해당 주제에 관한 내용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2차례 갖는다.
 
인천에서는 <평생학습도시 학습문화 정착> 주제를 가지고 인천의 첫 번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연수구와 생애주기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부평구가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진흥원 및 평생교육 관계자 간 네트워크를 위한 ‘아이스브레이킹’, ‘평생교육 발언대’, ‘네트워크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