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마련 '평생학습 생태계 활성화' 포럼
상태바
정책제안 마련 '평생학습 생태계 활성화' 포럼
  • 학오름
  • 승인 2017.10.2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전문가 한자리, 주제발표와 열띤 토론 벌여


인천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연임)은 10월 25일 오전 10시, 인천문화예술회관 회의장에서 ‘인천 평생학습 생태계 활성화’를 주제로 2017년 인천 평생교육 정책제안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정책제안 포럼은 인천 지역 '평생교육' 관련 분야와의 연계를 통해 인천 평생학습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80여명의 평생교육 전문가와 학자, 평생교육 관계자 및 시민들이 참석했다.
 
김연임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인간 수명 100세 시대에 사회와 지역, 각 사람들의 삶에서 ‘평생학습’은 선택이 아닌 필수 영역이 되었다”고 강조했고, 축사에 나서 인천시 이용철 기획조정실장은 “300만 인천시민이 평생교육을 통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포럼은 연세대학교 이상오교수의 ‘평생학습의 새로운 조건, 평생학습 생태계’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학습자 중심의 학습실천과 지역사회 평생학습 생태계 확장 가능성 모색’(공주대학교 박상옥교수), ‘자발적 평생학습 생태계 조성을 위한 거버넌스 전략’(대구대학교 양흥권교수), ‘평생학습 생태계 설계방안’(서울문화재단 한지연본부장) 등 4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이어 종합토론 시간에는 최정학 교장(푸른꿈비전스쿨), 문정수 대표(나우러닝)의 지정토론이 이어졌으며, 예정된 시간을 넘어서까지 자리를 지킨 참가자들에 의한 열띤 토론으로 포럼의 분위기가 무르익었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은 이번 ‘인천 평생교육 정책 제안 포럼’에서 논의된대로 인천 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문화·복지 등 여러 분야의 요소들을 평생교육 가치로 엮어내는 평생학습 생태계 활성화 정책 및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