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활성화 위해 네트워크 강화해야
상태바
평생교육 활성화 위해 네트워크 강화해야
  • 학오름
  • 승인 2017.11.15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들어 두번째 평생교육 인적자원협의회 열려
 
평생교육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 인적자원협의회가 올들어 두번째로 열렸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연임) 주관으로 20일 오전 10시 인천시청 장미홀에서 열린 협의회에는 실천공감단, 알쓸신평 발표대회, 실천스토리 퍼포먼스, 시민마이크, 재능기부자  등 평생학습 실천대회 참여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은 학습활동과 지역사회 참여활동 등 개인의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2017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 운영 결과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개선사항과 애로 및 요구사항에 대해 활발히 토론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가장 중점적으로 논희된 사항은 ▲효과적 홍보 활성화 방안(SNS 활용한 홍보, 홍보기간 확대) ▲참여자 확대를 위한 방안(대학생을 포함한 젊은층 참여) ▲평생학습 실천결과물 활용 방안(시민들의 아이디어 활용 및 지원) 등이었다.

뿐만 아니라, 협의회 참석자들의 공통적인 의견은 '평생학습 실천대회'는 앞으로도 지속되어야 하며, 그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충분히 제시하고, 앞으로 더 발전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뜻을 밝혔다. 

김연임 원장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인적자원간 네트워크 활성화가 중요하다"면서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적자원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서로 자주 만나 토론하고 바람직한 방안을 논의하는 기회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