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화복지연대, 백령도 임야개발 감사 청구키로
상태바
인천평화복지연대, 백령도 임야개발 감사 청구키로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8.02.2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 허가 부서장 부친 땅, 공무원 셀프 특혜 의혹 제기

         


 인천시민단체가 옹진군 백령도 임야 개간 사업을 ‘공무원 셀프 특혜’로 규정하고 진상규명을 위한 감사 청구에 나서기로 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22일 보도자료를 내 “옹진군이 지난해 1월 임야 개간 허가를 내준 백령도 땅은 해당 부서 책임자 부친의 소유”라며 “공무원의 셀프 특혜 의혹이 제기됐으나 옹진군은 아무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취하고 있어 인천시에 감사를 청구하고 결과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옹진군 농업기술센터는 시험재배지 복토에 필요하다는 이유로 백령면 남포리 임야 4만6535㎡ 중 2만9000㎡에서 10만2000㎥의 토사를 채취했는데 땅 소유자가 해당 개발 사업을 허가한 건축민원과장의 부친으로 드러나 특혜 의혹이 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토사 채취에는 6억20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됐는데 임야가 평지로 바뀌면서 땅 소유자는 개발행위가 가능하게 된데 따른 지가 상승 등 다중 특혜를 받게 됐다”며 “시민들 입장에서는 부적절한 개발 사업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백령도 임야개발 특혜 의혹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인천시에 감사를 청구하고 법적으로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면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 관계자는 “옹진군은 시민 감시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었으나 백령도 임야 개발의 문제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비리 제보가 잇따랐다”며 “현 군수 재임 12년 동안 옹진군에서 벌어진 일들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