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제물포예술제 월미도 일대서 개최
상태바
제28회 제물포예술제 월미도 일대서 개최
  • 김주희
  • 승인 2010.10.1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전시와 공연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취재: 김주희 기자


한국예총 인천시연합회(이하 인천예총)는 오는 15일부터 월미도 일대에서 제28회 제물포예술제 '예술路ㆍ예술愛'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물포예술제는 인천예총이 주최하고, 9개 회원 협회에서 주관한다.

올해는 시민의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활성화를 위해 공연은 월미도 야외공연장에서, 전시는 한국이민사박물관에서 진행한다.


김경배 작 'Hope1012'


사진 '인천내항'



우선 '예술路'라는 부제로 15일부터 21일까지 한국이민사박물관 전시실에서 다양한 전시행사를 연다.

미술 부문으로 '미술ㆍ공간ㆍ소통展'이, 사진 부문으로 '인천의 바닷길展'이, 문학 부문으로 '아름다운 문학 시화展' 등이 열린다.

영화 기자재전도 함께 열려 관객들은 다양한 예술 장르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을 수 있다.

전시회 오픈식은 15일 오후 6시에 있을 예정이다.




국악과 클래식, 신파극 등 공연 무대도 풍성하다.

'예술愛'라는 부제로 17일 오후 1시 30분부터 월미도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된다.

'국악&관악 한마당'을 비롯해 '월미 가을음악회', '신파극', '나를 위한 몸짓' 등 국악ㆍ음악ㆍ연예ㆍ연극ㆍ무용 협회가 각 장르별 특색 있는 공연들을 준비한다.

시민들의 흥미를 끌 특별공연들도 마련된다.

이날 공연 시작 전 오후 1시부터는 도자기물레체험,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패션페인팅, 풍선아트, 예쁜 손글씨 등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인천예총 관계자는 "제물포 예술제는 그간 지역예술인들이 인천시민들과 함께 예술을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한 지역대표 예술제로 자리잡아 왔다"면서 "올해는 접근성이 좋은 월미도 일대에서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즐길 수 있는 주말 나들이 장소로 적극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