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재가시설 사회복지사 양성교육생 모집
상태바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재가시설 사회복지사 양성교육생 모집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8.03.0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24명 선발

인천여성가족재단 산하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부평새일센터)는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사업으로 경력단절 여성 대상의 직업교육훈련 ‘재가시설 사회복지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인천지역거주 경력단절여성 가운데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서류심사 후 면접을 통해 24명을 선발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이달 26일부터 5월 23일까지 총160시간(월~금, 09:30~13:30)동안 부평새일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노인의 인권 및 심리적 특성이해, 행정실무 컴퓨터 활용,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및 표준서비스, 사회복지사 모니터링 기록 및 보고, 직무소양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과정 중 현장실습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취업 후 직장적응 기간을 줄일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분은 3월 6일부터 22일까지 신청서(센터內 비치) 1부, 자기소개서 1부, 증명사진 1매를 지참하여 부평새일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자부담 10만원을 납부해야 한다. 다만 자부담은 교육 수료 시 5만원,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업 또는 창업 시 나머지 5만원까지 환급 가능하다. 더불어 출석률 80%이상인 교육생에게는 매달 교통비 5만 원씩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된다.
 
또한 직업교육훈련 참여자 중 취약계층에게는 참여수당으로 월 최대 30만원까지 지원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센터 차원의 지속적인 상담과 취업알선 등의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육생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