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도시인천넷, 인천 평화도시 만들기 운동 선포
상태바
평화도시인천넷, 인천 평화도시 만들기 운동 선포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8.04.1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도시 조례제정 운동 및 10대 정책 제안




인천지역 시민단체들이 평화도시 인천을 위해 인천을 평화와 화해의 허브도시로 만들기에 나섰다.

인천겨레하나·인천평화복지연대 등 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모인 '평화도시만들기 인천네트워크'는 11일 오후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평화도시 조례 제정운동 선포와 함께 평화도시 10대 정책을 발표했다.

평화도시인천넷은 "세 번째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한반도에 찾아온 평화의 봄은 땅길?바닷길?하늘 길이 모두 열린 인천에 새로운 기회를 주고 있다"며 이제 인천시민들이 다시 평화의 봄을 맞는 평화행동을 벌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인천이 남북화해와 교류의 전진기지, 동북아 평화의 허브도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평화도시 기본 조례 제정운동'을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각 정당 인천시장 후보들에게 ▲평화박물관 건립 및 평화둘레길 조성 ▲서해5도 공동 파시 ▲한강 하구 평화적 이용 방안 추진 ▲평화통일 사업 위한 민-관 협의체 구성 ▲인천 평화통일행사 민-관 공동 개최 ▲통일센터 풀뿌리 시민참여형 모델 추진 ▲인천시 남북교류 전담부서 격상 ▲남포와 해주, 개성 등 북측 지자체와 교류 추진 ▲인천공항과 인천항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 등 10가지 정책을 제안했다.

평화도시인천넷은 오는 23~27일 서해5도 단일기 게시운동으로 인천 곳곳을 평화의 거리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서해5도 단일기 버튼달기, 차량스티커 붙이기, 거리캠페인 등 남북정상회담 환영을 위한 시민 참여 캠페인도 벌일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