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활동가 과정 3차 교육
상태바
도시재생활동가 과정 3차 교육
  • 어깨나눔
  • 승인 2018.05.3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3일간 워크샵 형식으로 진행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5월12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남구 제물포스마트타운13층 세미나실에서 도시재생활동가과정 3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송희마을, 쇠뿔고개 등 인천시내 도시재생사업 지역을 직접 방문해 둘러보고 이와 관련한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워크샵 형식으로 진행됐다.
 
첫날 워크샵에서는 서비스디자인의 개념과 방법론, 서비스디자인 도시재생 프로젝트에 대한 강의를 받고 도시재생사업 현장을 둘러본 후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나눠 해결책을 찾아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둘째날은 버그리스크 공유하기, 이해 관계자 지도를 통한 주민과 마을의 관계 만들기, 지역의 문제점 정의하기, 현장분석 보드만들기 등의 과정을 단계적으로 거친 후 현장을 방문해 현장분석이 적절했는지를 확인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교육이 있었다.
 
셋째날에는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으로 도출한 서비스 구성안을 만들어 보고 구현된 시나리오의 문제점을 수정한후 시나리오를 실천하는 활동가의 역할을 부여하는 교육이 이루어졌고 단기, 중기, 장기 로드맵을 함께 도출하고 문제점을 해결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