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치료 기획강좌 " 마음사이"
상태바
문학치료 기획강좌 " 마음사이"
  • 강영희 시민기자
  • 승인 2018.08.2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갈1호, 마음들 사이에서 힘들어하는 당신을 초대합니다


배다리 헌책방 거리, 대창서림 자리에 문을 연 공간 <모갈 1호>(대표 장덕윤)에서 문학지료 기획강좌 '마음사이'를 진행한다.

 
            *모갈1호는 우리나라 최초의 기차 이름이다.


문학치료 기획강좌 <마음사이>는 옛이야기를 통해 인간과 인생살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고, 인간관계 속에서 공감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표를 두고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문제 상황 속에서 인물들의 선택에 따라 서로 다른 이야기가 펼쳐지는 모습을 확인하면서 상생의 해법을 찾고, 이 과정을 통해 하나의 시뮬레이션 모형을 마련, 개인의 문제를 성찰하는 데 자신만의 지침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는 개인뿐 아니라 집단간의 문제 해결에도 적용 가능한 해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강좌 진행자 권도영 교수는 책과 책읽기가 갖는 치료의 힘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시작하여 독서심리전문상담사와 문학치료사 자격을 가지고 있고, 고전문학(문학치료) 전공으로 문학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건국대학교 ‘서사와 문학치료연구소’ 연구원이며, 건국대학교 초빙교수다.
 
저서로는 『옛이야기가 전하는 마음치유1-있는 그대로 나를 사랑해』(큰북소리, 2016.)가 있고, 현재 중앙일보 ‘더, 오래’에 ‘권도영의 구비구비 옛이야기’, 격월간 잡지 ‘독서경영’에 ‘청소년 독서 코칭’을 연재하고 있다.

참여신청 또는 문의는 이메일( sugore@naver.com ) 또는 문자(010-2249-8353)로 말머리-'마음사이'신청과 신청자 이름과 연락처를 보내면 된다.  


[모갈1호] ‘마음사이’
*일시 : 매주 목요일 오후 5시~7시
*기간 : 2018년 09월 06일~2018년 11월 29일(13회)
*장소 : 인천시 동구 금곡로3 모갈1호 (구, 대창서림) 배다리 헌책방 골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