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김영 교수 등 9명 정년 퇴임
상태바
인하대 김영 교수 등 9명 정년 퇴임
  • 이창열 기자
  • 승인 2018.09.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이사장실에서 퇴임식 열어




인하대학교는 4일 이사장실에서 2018학년도 1학기 전임교원 정년 퇴임식을 열었다.

이번에 정년 퇴임한 교수는 김영 국어교육과 교수와 홍정선 한국어문학과 교수, 이화기 산업경영학과 교수, 김문재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박세근·이종호 정보통신공학과 교수, 박상언 화학과 교수, 장재형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박시환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 모두 9명이다.

40년간 국어교육과 교수로 지내며 후학 양성에 힘써온 김영 교수에게는 황조근조훈장이 수여됐고, 39년 간 재직하고 퇴임하는 홍정선 교수에게는 홍조근정훈장이 주어졌다.

33년을 재직한 이화기 교수와 김문재 교수, 박세근 교수는 옥조근정훈장을 받았다. 이어 32년을 근무한 이종호 교수에겐 근정포장, 15년을 재직한 박상언 교수에게는 교육부장관표창을 수여했다.

김영 국어교육과 교수는 “인하대가 진리의 전당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로봇처럼 기능만 강조하는 인재가 아닌 사회에서 역할을 할 수 있는 훌륭한 사람을 키워내는 대학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인하대 발전을 위해 연구와 교육 활동에 전념해오신 교수님들께 감사 말씀을 전한다”며 “훗날 다시 학교로 모실 때 자랑스러울 수 있도록 교수님들의 가르침을 따라 좋은 대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퇴임식에는 정년 퇴임 교수들과 조명우 인하대 총장과 정인교 대외부총장, 탁용석 교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