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선언서 필사하기 챌린지 릴레이 ~
상태바
독립선언서 필사하기 챌린지 릴레이 ~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9.04.18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국형 인천항보안공사 사장, 독립선언서 36번째 필사

 



인천항보안공사 류국형 사장은 16일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류 사장은 부산항보안공사 허 홍 사장의 추천을 받아 독립선언서 36번째 문장을 필사하고 인천항보안공사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게시했다.
 
류 사장이 필사한 독립선언서 36번째 문장은 “하나. 오늘 우리의 독립 선언은 정의, 인도, 생존, 존영을 위한 민족의 요구이니, 오직 자유로운 정신을 드날릴 것이요, 결코 배타적 감정으로 함부로 행동하지 말라.”라는 내용이다.
 
이어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의 다음 참여자로 인천항시설관리센터 전춘호 사장을 지목했다.
 
류국형 사장은 SNS를 통해 “이번 필사 챌린지를 통해 조국의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많은 애국지사분들의 헌신과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며 국가항만보안을 선도하는 최고의 보안전문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3.1운동 100주년 기념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는 지난 2월13일 대한광복회 성북구지회에서 시작된 캠페인으로 지목받은 주자가 3.1 독립선언서 38개 문장 중 한 문장을 선택해 직접 필사하고 48시간 내 SNS 인증 후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