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채용 의혹’ 인천대 총장 등 29일 중징계 예고
상태바
‘부정채용 의혹’ 인천대 총장 등 29일 중징계 예고
  • 이창열 기자
  • 승인 2019.05.1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이사회 징계위원회 열어…징계 심의
 


교직원 부정 채용 의혹으로 총장과 부총장 등 핵심 보직교수들이 징계 위기에 몰렸던 인천대가 오는 29일 이사회를 열어 징계를 심의할 방침이다.

인천대는 오는 29일 대학 법인 이사회가 주재하는 징계위원회를 열어 조동성 총장과 박종태 부총장, 임정훈 교무처장, 이시자 전 사범대학장 등 4명에 대한 징계 심의를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해 1월 사범대 역사교육학과 전임 교원(조교수)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면접에 불참한 A씨를 위해 일정을 변경한 의혹을 받고 있다. A씨는 사흘 후 면접을 봤고, 원래 면접에 참가한 다른 경쟁자를 제치고 최종 합격했다.

교육부는 지난 해 12월 감사를 벌여 이들 4명에게 부정 채용 책임이 있다고 보고 학교 법인에 중징계를 요구했다. 교육부는 인천대가 요구한 재심의에도 중징계 입장을 바꾸지 않았다.

교육부가 대학에 재차 중징계를 요구한 만큼, 이들에게 파면과 해임·정직에 해당하는 중징계를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당초 인천대는 교육부에서 조 총장 등에 징계를 내려야 한다고 요구했지만, 교육부의 규정에 따라 이사회에서 직접 징계 처분을 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인천대 이사회는 조 총장과 박 부총장, 교육부장관 추천자, 기획재정부 장관 추천자, 인천시 추천자, 총동문회 추천인 등 9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사 과반수가 출석해 과반수가 찬성하면 의결할 수 있는 만큼 총장과 부총장이 빠지고 7명이 모여 심의할 예정이다.

인천대 관계자는 “교육부의 유권해석에 따라 이사회를 열어 자체적으로 징계 심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