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된 이야기들(8월 2일)
상태바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된 이야기들(8월 2일)
  • 편집부
  • 승인 2019.08.02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를 둘러싼 국내 외 주요 이슈 & 촌평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2019년 8월 2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황교안 대표가 당 내외에서 지속해서 나오는 계파 갈등 논란에 대해 "제 머릿속에는 친박과 비박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황 대표는 또, “당을 분열시키면 나라를 갖다 바치는 결과만 낳을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여태 이명박근혜하고 최순실한테 나라를 갖다 바쳐놓고 뭔 소리야~

2. 손학규 대표가 당을 이끌어갈 방향과 총선 전략을 담은 '손학규 선언'을 이르면 내주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손 대표 측은 이번 선언에는 “세대교체가 중심이 된 공천전략 등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전략이면 뭐 합니까... 아무도 들으려고 하질 않는데...

3. 패스트트랙을 둘러싼 경찰의 피고발인 조사가 한 달째 이어지고 있지만, 자유당 의원들의 '불출석 기조'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임시국회까지 열려 강제구인도 어려워지면서 경찰의 수사는 난항을 거듭하는 모양새입니다.
자유당 빼고는 다들 출석을 했으니 야당 탄압이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겠어?

4. 정부는 일본이 예정대로 화이트리스트 배제에 나설 경우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연장 재검토를 시사했습니다. 미국의 적극적 개입이 있지 않는 한 한일 관계는 국교 수립 이후 최악의 상황으로 빠져들 가능성이 한층 더 커졌습니다.
전쟁 가능 국가를 꿈꾸는 아베 정권에게 군사정보를 넘기면 되겠어?

5. 김성태 의원이 딸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해 “불공정한 부분은 사과하지만 ‘KT가 자체적으로 한 일’로 나와는 상관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법조계는 "이는 법적 대비용 멘트로 법률전문가의 조언을 받은 것”이라는 평가입니다.
싸구려 신파극이나 할 줄 아는 양반인 줄 알았더니 그런 속셈이...

6. 외국인 노동자의 임금을 차등지급해야 한다는 황교안 대표의 발언 이후, 해당 발언이 보수 성향 유튜버를 중심으로 크게 번지고 있음이 확인됐습니다. 보수 성향 유튜버들은 이 발언을 '사이다'라며 옹호하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인종차별 발언에 있어서는 트럼프 버금가는 분이라고 봐야지 뭐~

7. 일제강점기 강제노동에 동원되고 징용에 끌려간 14세 미만 아동들의 실태를 분석한 연구가 처음 공개됐습니다. 남양군도, 일본, 한반도 일대로 동원된 아동들은 성폭력, 배고픔에 시달렸으며 최연소 징용자는 5세 ‘연임’이었습니다.
인간적으로 사람이라면 사과 한 번쯤은 제대로 해야 하는 거 아닌가?

8. 아베 총리는 2013년 도쿄올림픽 유치연설에서 후쿠시마 원전 상황은 컨트롤되고 있다며 완벽하게 수습 중인 것처럼 이야기했습니다. 그렇다면 후쿠시마 원전 사고는 완벽하게 통제되고 있는가? 전문가들의 대답은 ‘아니다’입니다.
올림픽을 이용해 후쿠시마 원전 사고를 은폐하려는 거지... 보이콧이 정답~

9. 일본의 산케이신문이 일본을 비판하는 한국 내 집회는 모두 친북 단체가 주도하고 있다는 왜곡성 보도를 했습니다. 신문은 "위법행위도 마다하지 않는 과격한 반일 집회와 친북 단체의 깊은 관계가 부각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누가 그래? 왜신인 조중동이 그러데, 아니면 아베·나베·일베가 그러데?

10. 성범죄자를 교사로 임용하지 않는 교육공무원법은 합헌이라는 결정이 나왔습니다. 현행 공무원법은 미성년에 대한 성범죄로 형을 확정 받았거나 성인에 대한 성범죄로 100만 원 이상 벌금형을 받을 경우 교원이 될 수 없습니다.
이걸 헌법소원 낸 양반아... 댁 같으면 당신 애를 당신에게 맡기겠냐?

11. 앞으로 5천만 원 이상 세금을 체납한 고액 체납자는 여권이 없더라도 정부가 출국금지 조처를 내릴 수 있게 됩니다. 현행 제도는 여권이 없을 경우 출국금지를 할 수 없어 당일 긴급여권을 발급받아 달아나는 일이 생기곤 했습니다.
세금은 안 내면서 해외여행은 가고 잡히면 황제 노역하고... 이게 나라지?

12. 헝가리 유람선 침몰 참사를 일으킨 크루즈선 ‘바이킹 시긴호’의 선장이 보석으로 풀려난 지 50일 만에 다시 구속됐습니다. 헝가리 검찰의 재청구 영장에는 과실치사 혐의 외에 뺑소니 혐의가 추가됐습니다.
사람이 25명이나 죽고 한명이 실종상태인데 보석이라는 게 말이 되냐고~

13.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고 김성재 편을 예고한 가운데 옛 연인이 방송금지 신청을 냈습니다. ‘그알’의 배정훈 PD는 방송금지가처분 신청 서류를 공개하며 “한 번, 진하게 붙어봅시다”라는 글로 팽팽한 대립을 예고했습니다.
지금의 과학 기술이라면 공소시효 없는 살인범 잡을 때도 됐지...

14. 경기지역 유명 계곡에서 여름철마다 평상이나 천막을 치고 불법으로 영업을 해오던 음식점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위반유형은 계곡 불법 점용 49건, 미신고 음식점 영업행위 13건, 음식점 면적 무단 확장 12건 등입니다.
이러니 일본 여행 안 간다고 국내인들 가겠냐고요... 무법천지인데~

인권위 "초등학교 저학년에 어린이용 수저 제공해야".
자유당, 일제히 양정철 공격 “민중선동연구원이냐”.
나경원 “북한 눈치 보는 대통령 가짜 평화 장사 말라”.
민주당 “백색국가 제외는 경제전면전으로 간주”.
송언석 “한일청구권 협정에 개인 청구권 포함” 논란. 
여자컬링 2팀, 일본에서 열리는 국제대회 출전 취소.
도쿄올림픽, 방사능에 폭염까지 전 세계적 우려 부상. 
합참 “북한 영흥일대서 미상의 단거리 발사체 발사”. 
7조 원의 추경 음주 심사한 김재원 예결위원장 논란. 

성공 공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사람들과 조화롭게 지내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 루스벨트 -

사람과의 유대관계가 좋지 않은 사람은 주변 사람 모두를 피곤하게 하곤 합니다. 거기다 돈푼 꽤나 있다고 유세를 떨면 갑질의 대명사가 되기도 하지요.
지금 대한민국에게 일본은 그런 나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과거에 대한 통철한 반성도 없으면서 조화는커녕 갑질까지 벌이고 있으니까요.
오늘 일본은 대한민국을 백색국가에서 제외할 것으로 보입니다.
쫄지 말고 두려워도 말고 이 기회에 이제는 반일이 아니라 극일로 일어서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으로 우뚝 서기를 희망합니다.
“당장은 힘들지만, 당신과 내가 그리고 우리가 함께하면 꼭 승리할 것으로 믿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됩니다. 이 더위도 즐길 줄 아는 우리가 됩시다.
고맙습니다.

☞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보기 goo.gl/ul3oWc
☞ 고발뉴스 바로가기 goo.gl/DOD20h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