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에 마징가가 나타났다!
상태바
생활 속에 마징가가 나타났다!
  • 이병기
  • 승인 2010.12.0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아트센터, 만화 캐릭터로 표현한 '하이! 히어로전


김석_말을타고있는태권V_2010

취재: 이병기 기자

일상의 모습들을 마징가나 로보트 태권브이, 건담 등을 소재로 만화적 상상력을 표현한 '하이! 히어로' 기획전시회가 부평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오는 4일부터 26일까지 갤러리 꽃누리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 유명 작가들이 참여해 일상과 대중문화를 바라보는 독특한 시각을 회화와 조각으로 유쾌한 한마당을 펼친다.

김석과 성태진 작가는 우리에게 친숙한 로봇 캐릭터를 나무조각과 판화 기법으로 표현해 인간과 로봇의 우연한 만남과 일상의 소소한 느낌을 만화적 상상력으로 등장시킨다.

성태진_영웅본색_2010또 백현주, 전웅씨는 삶 속에서 직면하는 여성으로서의 복잡한 심리적 상황을 원더우먼으로 묘사했다. 이현진씨와 아트놈은 동화적인 판타지를 동원해 외부세계와 자아 간 내적 갈등 상황을 부드럽게 던진다.

부평아트센터는 전시회와 더불어 교육프로그램인 '박스BOX 로봇 만들기' 운영으로 관람의 즐거움을 높이고 아트센터 서포터로 구성된 전시 안내인을 운영해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람객이 기획전시 관련 프로그램을 구입하면 '캐릭터 버튼 만들기'와 작품을 배경으로 한 즉석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김용진 부평아트센터 과장은 "현대미술이 어렵다는 선입견을 깨고자 마련된 자리"라며 "미술작품이 쉽고 재미있게 바라볼 수도 있다는 것을 관람객 누구나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문의:
부평아트센터 홍보마케팅부: 032-500-20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