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도 민간인 희생자 6일 장례식 거행
상태바
연평도 민간인 희생자 6일 장례식 거행
  • 김주희
  • 승인 2010.12.0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족-회사측, 위로금 최종 합의

취재:김주희 기자

연평도 민간인 희생자 장례가 고인이 숨진 지 13일 만인 6일 치러진다.

민간인 희생자 고(故) 김치백 배복철씨 유족대표는 5일 고인들이 일하던 건설사 측과 위로금 지급액에 대해 합의하고 6일 오전 발인하기로 결정했다.

유족측은 부평구 인천가족공원 내 시립화장장(승화원)에서 화장한 뒤 공원 내 납골시설인 만월당에 유골을 안치하게 된다.

장례는 가족장으로 치러지며 장례 비용 등 장례 준비는 인천시가 총괄한다.

시는 최초 10년간 납골당 이용 비용을 지원하고 내년 안에 연평도 적정 지역에 고인들을 기리는 추모비를 세우기로 유족과 합의했다.

유족은 전날 시와 성금을 포함한 위로금 지급액에 합의했으나 희생자들의 소속 건설사 측과 위로금 수준에 합의하지 못해 발인을 미뤄왔다.

한편 송영길 인천시장은 이날 오후 시 간부들과 인천시 길병원 장례식장을 방문해 유족을 위로했다.

송 시장은 "고인의 시신이 온전하지 않아 유족의 마음이 더 편치 않으실 것"이라며 유족에게 위로의 말을 건넨 뒤 "관계 법령이 없어 발인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것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유족들은 "고인의 죽음에 관심을 가져준 국민과 장례 일정 협의로 고생한 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