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도 초·중·고교생, 영종도 운남초교서 수업 시작
상태바
연평도 초·중·고교생, 영종도 운남초교서 수업 시작
  • 이병기
  • 승인 2010.12.0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 5도 전체 초·중·고교 수업 정상화

취재:이병기 기자


연평도 초·중·고교생들이 북한의 포격 도발 14일 만인 6일 오전 임시 학교가 마련된 영종도 운남초교에서 수업을 시작했다.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학교 초교생 70명과 중학생 25명, 고교생 9명 등 104명은 교사 29명의 지도 아래 오전 9시 1교시 수업을 임시 학교에서 시작했다. 이날 수업은 오후 4시 끝난다.

전체 학생 128명 가운데 인천을 포함한 다른 지역 학교에 임시 배치돼 수업을 받는 학생(16명)과 가정학습을 하는 지체부자유학생(1명), 이날부터 대학 방문 등 체험 학습을 하는 고 3생(7명) 등 24명을 제외한 학생들이 참가했다.

수업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날 오전 7시40분 임시 숙소인 인스파월드에서 시교육청이 제공한 대형 버스 3대를 이용해 운남초교에 도착했고 일부는 승용차를 이용해 개별적으로 등교했다.

이들 학생은 지난달 23일 북한의 연평도 포격으로 휴업조치가 내려져 수업을 받지 못하다 29일 인천영어마을에서 영어체험교육으로 수업을 재개해 12월4일까지 5박6일동안 그곳에서 지냈다.

시교육청은 5일까지 운남초교의 빈교실 14곳에 교실 12개, 교무실과 교장실 각 1개 등을 임시로 꾸미고 학생 전원에겐 새 교과서를 지급했다.

학교측은 겨울방학이 시작되는 오는 24일까지 이 학교에서 수업을 할 예정이다.

유치원생 12명은 인천 신선초교 병설 유치원에서 지난달 29일부터 수업과 놀이활동을 하고 있다.

연평도 학교와 함께 휴업조치가 내려졌던 백령도의 백령초교, 북포초교, 대청도 초·중·고교는 3일, 백령 중·고는 4일 각각 수업을 다시 시작해 서해 5도서 모든 학교의 수업이 이날 재개됐다.

유석형 시교육청 장학관은 "임시로나마 연평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면서 "하루빨리 학생들이 안정을 찾고 수업에 충실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평도 초등학교 학생들이 새로 지급받은 학습도구를 신기한듯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