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AG특별위원회 구성
상태바
인천시의회, AG특별위원회 구성
  • 김주희
  • 승인 2010.12.0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국고지원 반드시 필요하다"

취재:김주희 기자

 2014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과 종목별 경기장 건설에 필요한 국고지원 등 재원확보를 위해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지원 특별위원회'가 구성된다.

이용범 시의원 등 10명의 시의원은 7일 민간자본 유치와 재정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각종 문제를 검토·분석하고 이에 따른 대안 제시를 위해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 의원 등은 "당초 민자유치와 주변개발 이익을 통해 주경기장을 건설할 계획이었지만 경기침체에 따른 민간자본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주경기장 사업방식도 민자사업에서 재정사업으로 변경되고 경기장 규모와 사업비가 축소됐다"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주경기장 신설에 필요한 사업비의 국고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도로와 경기장 건설에 필요한 연도별 소요 사업비의 국비 보조금이 적기에 지원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아울러 국고지원 등 재원확보와 인접도시 경기장 활용방안, 서울시와 견해를 좁히지 못하고 있는 수도권매립지 내 경기장 건설방안에 대한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선수촌과 미디어촌, 외국인 관람객 숙박시설 확보방안은 물론 교통망 확충, 대회준비 전반에 관한 사항을 특별위원회를 통해 대안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