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중부노동청 경기도 이전 백지화 촉구
상태바
인천시의회, 중부노동청 경기도 이전 백지화 촉구
  • 이병기
  • 승인 2011.01.04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 노동수요 여건 전혀 고려하지 않은 처사"

취재:이병기 기자


지난달 21일 인천시청 앞에서 한국노총 인천본부와 인천경영자총협회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경기도 이전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인천시의회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의 경기도 이전 전면 백지화를 요구하고 나섰다.

시의회는 최근 고용노동부가 추진하고 있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경기도 이전 방침과 관련해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경기도 이전 전면 재검토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이달 말에 열리는 제190회 임시회에 제출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시의회는 결의안을 통해 "고용노동부가 조직개편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중부노동청을 경기도로 이전하려고 하고 있다"면서 "이는 노동집약적인 행정수요와 미래 노동행정 수요 등 인천지역 노동수요 여건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처사"라고 지적했다.

시의회는 "특히 인천은 향후 대중국 수출의 첨단기지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면서 "인천의 특성을 감안한 노동수요 지원 서비스를 위해 중부노동청의 경기도 이전은 전면 백지화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시의회는 "경기도는 이미 중부노동청 관할 수원지청 등 모두 8개의 지청과 16개의 고용센터가 설치돼 노동수요를 문제없이 처리하고 있다"면서 "노동행정 수요에 대비해서는 지역실정에 맞는 지청과 고용센터를 확대 운영하는 게 효율적"이라고 주장했다.

결의안을 발의한 전원기 시의원은 "중부노동청 이전은 인천시민과 지역 기업체에 대한 행정수요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결과를 낳을 것"이라며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중부노동청 경기도 이전 계획은 전면 백지화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