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 인천시당, 대우차판매 정리해고 철회 촉구
상태바
민노 인천시당, 대우차판매 정리해고 철회 촉구
  • 이병기
  • 승인 2011.01.26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진 잘못한 책임을 노동자들에게 전가한 건 '잘못'

민노 인천시당은 대우자동차판매㈜의 정리해고 방침에 대해 비난하며 즉각 철회를 촉구했다.

시당은 26일 성명서를 내고 최근 대우차판매의 정리해고 방침에 대해 경영진이 잘못한 책임을 노동자들에게 전가해서는 안 된다며 정리해고 철회를 주장했다.

대우차판매는 지난달 30일 노동부에 정리해고 방침을 신고하고 전 직원(572명)의 70%에 달하는 388명을 해고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시당은 정리해고를 하려면 법적으로 긴박한 경영상 사유, 충분한 해고회피 노력, 노사 간 협의, 대상자 선정시 객관적 기준 등이 충족돼야 하는데 대우자판은 그 노력을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시당은 대우자판이 경영실패와 무능, 부도덕 등으로 인한 어려움을 노동자에게 전가하며 정리해고를 강행하고 있다며 회사 경영진은 현재 자신들 잘못에 대한 책임은커녕 그것을 노동자들에게 전가하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시당은 경쟁력 하락을 책임져야 할 경영진을 문책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노동자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이번 정리해고에 묵인할 수 없다며 대우차판매는 부실경영에 책임 있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용규 시당위원장은 "대우차판매 노동자 정리해고계획 신고서 제출에 유감을 표한다"며 "대우차판매 노동자 정리해고를 막는 일은 일자리를 지켜내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것으로서 즉각 정리해고 철회를 촉구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