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단체 "경찰관사 사적 이용실태 공개하라"
상태바
인천시민단체 "경찰관사 사적 이용실태 공개하라"
  • 이병기
  • 승인 2011.03.2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유 주택 임대 수입원으로 악용하면 절대 안 된다"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는 23일 인천경찰이 보유한 관사를 둘러싸고 사적 이용 의혹이 있다며 관련 자료를 공개할 것을 인천지방경찰청에 요구했다.

인천연대가 확인한 내용에 따르면 3월 현재 인천경찰청과 산하 경찰서가 사용 중인 관사는 총 60개로, 사용자들의 주소지는 인천이 37명으로 가장 많고 서울 18명, 경기 4명, 충남 1명의 순으로 나타났다.

인천연대는 "전체 사용자의 62%가 인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데 섬지역인 옹진군(11명)과 강화군(18명)을 제외하더라도 8명이 시내 중심가에 살면서 관사를 사용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강화군 관사의 경우 이용자 21명 가운데 9명이 3년 이상 관사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나 3년 이상 이용자는 입주자격을 제한하게 돼 있는 경찰관사 운영규칙을 유명무실하게 만들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인천연대는 "만일 관내 주택이 있는데도 경찰관사에 입주해 본인 소유 주택을 임대 수입원으로 악용하면 절대 안 된다"면서 "인천경찰청은 관사 이용자들의 주택 소유형태 등에 관한 정보를 즉각 공개해 이런 의혹을 스스로 풀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