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3개고교 자율형 공립고 추가
상태바
인천지역 3개고교 자율형 공립고 추가
  • master
  • 승인 2011.04.0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고와 예일고, 동인천고 선정

인천 공항고와 예일고, 동인천고교가 자율형 공립고로 추가 선정됐다.

3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과학기술부는 서울과 부산 등 전국 12개 시도에 자율형 공립고 39곳을 추가로 선정했는데, 인천 공항고와 예일고, 동인천고등학교가 자율형 공립고에 선정됐다.

교과부는 지난달 30일 '자율형 공립고 선정위원회'를 열고 학교운영 계획서, 교육과정 및 입학전형 등을 서면 심사 뒤 해당 학교장 및 교육청 담당자와 면담 결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인천지역 3개 고등학교를 자율형 공립고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해당 학교는 교육과정 개발과 교원연수 등의 준비과정을 거친 후 올 하반기부터 신입생을 선발해 내년 3월부터 자율형 공립고로 운영된다.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되면 교육과정 필수 이수단위의 50% 범위 내에서 자율이 주어지며, 학년을 통합한 무학년제 운영도 가능해진다.

또한 학교장은 공모제로 선발되고, 교사도 100% 초빙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교원 수를 늘릴 수도 있다.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된 학교는 교육과정 개발비와 교원연구비 등으로 쓸 수 있도록 학교당 연간 2억원씩 5년간 총 10억원을 지원하고, 5년마다 재평가를 실시해 자율형 공립고 연장 여부를 결정한다.

이로써 인천지역 자율형 공립고는 2010년에 지정된 신현고를 포함해 4곳으로 늘어났으며, 인천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자율형 공립고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