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예회관,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 공연
상태바
인천문예회관,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 공연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9.11.2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3~14일 대공연장, 크리스마스 시즌을 장식하는 고전 발레의 명작

 

인천문화예술회관이 매년 전 세계 크리스마스 시즌을 장식하는 스터디셀러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무대에 올린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다음달 13일 오후 730분과 14일 오후 3시 대공연장에서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을 공연한다고 26일 밝혔다.

 

호두까기 인형은 작곡가 차이코프스키와 안무가 프티파-이바노프 콤비가 완성해 1892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극장에서 초연한 이후 127년간 크리스마스를 장식하며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발레다.

이 작품은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속의 미녀와 더불어 고전 발레 3대 명작으로 불린다.

1984년 대한민국 최초의 민간발레단으로 출발한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은 차이코프스키 음악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살려냈다는 평을 받는 바실리 바이노넨버전을 기반으로 마린스키발레단의 전성기를 이끈 올레그 비노그라도프예술감독의 초연 연출작에 유니버설발레단의 3대 예술감독 토비아스와 현 예술감독 유병헌이 개정 안무를 담당한 작품이다.

 

고전 발레 '호두까기 인형' 중 '눈송이 왈츠'(사진제공=인천문예회관)
고전 발레 '호두까기 인형' 중 '눈송이 왈츠'(사진제공=인천문예회관)

 

이 버전은 무대 세트와 의상이 정교하고 세련된 것으로 유명하며 눈송이 왈츠’, ‘로즈 왈츠등 화려한 군무로 클래식 발레의 정수를 보여준다.

러시아 발레의 양대 산맥 중 볼쇼이가 민족적인 색채와 강인·웅장함을 추구한다면 마린스키는 황실의 세련미와 정교함·화려함을 강조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 1막은 마술, 인형들의 개성 넘치는 춤,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들의 전투장면, 수준 높은 군무 눈송이 왈츠로 구성됐다.

2막은 러시아·스페인·아라비아·중국 등 세계의 민속춤, 남녀 무용수의 앙상블이 돋보이는 ‘로즈 왈츠’, 주인공 클라라와 호두까기 왕자의 2인무 그랑파드뇌로 이어진다.

그랑파드뇌는 유니버설발레단을 이끌어나갈 새로운 스타를 배출하는 장면이기 때문에 매년 평단과 관객들의 주목을 받는다.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VIP8만원, R6만원, S4만원, A2만원이며 e음카드 소지자와 학생(···대학생)20% 활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