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공동구 재난사고 대비, 복합재난대응
상태바
지하공동구 재난사고 대비, 복합재난대응
  • 윤종환 기자
  • 승인 2019.11.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설공단 송도도시기반사업단 민·관·군·경 합동훈련 실시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영분) 송도도시기반사업단은 28일 송도국제도시의 지하공동구 재난사고에 대비한 복합재난대응 민···경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훈련은 주최기관인 인천시경제자유구역청을 비롯한 송도소방서, 연수경찰서, 육군 17사단 및 공동구 점용기관인 ()KT, SK브로드밴드(), 인천종합에너지(), 한국전력공사,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수도시설관리소 10개 기관 100여명이 참여했다.

 

유관기관간의 협업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국가중요시설 방어체계를 점검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열린 이날 훈련은 테러에 의한 폭발로 공동구 기능(전력, 수도, 난방, 통신 공급) 마비 상황을 가정해 실시하였다. 공동구 중앙통제실 근무자가 상황을 인지하고, 상황전파, 소방서 및 경찰서, 군부대 등의 출동조치를 시작으로, 인명구조, 범인진압, 화재진압, 현장 수습 및 복구를 실시하는 순서로 진행 되었다.

 

인천시설공단 관계자는 공동구는 국가중요시설로서 재난이 발생하면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이번 훈련을 통해 대규모 복합재난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 강화 및 송도 공동구 재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의 유효성을 검증하여 추후 개정에 반영하는 등 사고예방 및 초기 대응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