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864명 대상 정기인사 실시
상태바
인천시, 864명 대상 정기인사 실시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0.01.09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진자 보직 부여, 전보, 전출과 전입, 교육, 파견, 공로연수, 복직, 휴직 등

 

인천시가 승진 의결자 278명 및 직무대리 발탁자 3(32명과 41)의 보직 결정과 각 부처 장기근속자 전보, 전출(·)과 전입(·), 교육, 파견, 공로연수, 복직, 휴직 등 864명을 대상으로 하는 정기인사를 실시했다.

시는 9일 올해 상반기 정기인사(10일자)를 발표했다.

이번 정기인사에서 3(부이사관)1년 장기교육에서 돌아온 4명과 직대로 발탁된 2명이 교육을 가는 3명과 공로연수 대상인 2명 및 중구 부구청장으로 이동하는 1명의 자리를 대체하는 선에서 마무리됐다.

정년을 1년 남기고 공로연수에 들어가는 조태현 행정관리국장 후임에는 조동희 교통국장, 공로연수 대상인 정연용 복지국장 후임에는 교육에서 복귀한 성용원 전 중구 부구청장이 각각 임명됐다.

1년 장기교육을 가는 조인권 문화관광국장 후임은 교육에서 돌아온 박찬훈 전 정책기획관, 정동석 주택녹지국장 후임에는 3급 직대로 발탁된 권혁철 건축계획과장, 윤현모 경제청 영종청라사업본부장 후임에는 교육을 다녀온 이상범 전 환경녹지국장이 각각 발령받았다.

중구 부구청장으로 이동하는 구영모 산업청책관 자리에는 직대를 떼는 홍준호 재정기획관이 간다.

행정관리국장으로 자리를 옮기는 조동희 교통국장 자리에는 3급 직대로 사실상 승진한 이정두 의회사무처 산업경제수석전문위원, 재정기획관에는 3급 승진과 동시에 교육을 갔던 김진태 전 재정관리담당관이 각각 발령됐다.

과장 직무대리를 뗀 5명을 제외한 4급 승진자 22(행정 14, 기술 8)의 보직은 박정남 사회재난과장 김종호 세정담당관 김철수 버스정책과장 양경모 항공과장 김정범 택시화물과장 이각균 건강증진과장 홍득표 교통정보운영과장 이종연 경제청 유용선 인사과 권영현 청년정책과장 황영순 인사과 손한윤 상수도사업본부 중부수도사업소장신병철 장애인복지과장 최구영 상수도사업본부 남동정수사업소장 정의현 수산정수사업소장 이동기 구월농축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장 석상춘 경제청 허홍기 공원조성과장 이효근 주거재생과장 이용수 행정안전부 파견 오승호 동구 전출 최순식 미추홀구 전출이다.

정명자 시 인사과장은 이번 정기인사는 승진자 적재적소 배치와 함께 시책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한 전보 최소화에 중점을 뒀다하반기 인사부터는 인사정보 통합관리 및 희망인사 전산화 등 데이터 기반의 혁신시스템을 가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