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13일부터 새 홈페이지 선보여
상태바
인천시 13일부터 새 홈페이지 선보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0.01.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 강화에 중점 두고 개편
13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는 인천시 개편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자료제공=인천시)
13일 서비스를 시작하는 인천시 개편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자료제공=인천시)

 

인천시가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시는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강화한 새로운 모습의 홈페이지를 13일부터 서비스한다고 12일 밝혔다.

주요 개편 내용은 인천지역 90개 공공기관 검색포털 기능 마련 시 정책을 포함한 다양한 빅데이터 제공 시민과의 소통 플랫폼 강화 등이다.

리뉴얼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한 검색포털기능은 인천시 및 산하기관 89개 사이트의 검색을 원클릭으로 가능토록 했다.

32개 웹사이트는 시민 중심 콘텐츠를 강화했으며 PC와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제작했다.

정보공개포털을 고도화해 600여개 항목의 정보를 사전 공개하고 중장기계획, 시정지표 등을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행정시스템과 연계했으며 시 산하 공사·공단의 재정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인천데이터포털은 모든 데이터를 한 곳에서 검색 및 열람 가능하도록 일원화하는 한편 수치 위주의 데이터를 차트와 인포그래픽으로 시각화했다.

시민소통플랫폼은 기존의 시민제안, 청원 외에 온라인 토론장, 온라인 정책투표 코너를 신설했다.

김광용 시 기획조정실장은 지난해 3월부터 진행한 홈페이지 개편은 시민이 주인이라는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인천의 시정 슬로건인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에 부합하도록 신속하게 각종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등 홈페이지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