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인천교육을 '한 눈에'
상태바
2020년도 인천교육을 '한 눈에'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1.1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올해의 교육정책 및 세부사업 등 담긴 '2020 인천교육계획' 발간

 

인천시교육청이 2020년도 인천교육정책 및 세부정책사업, 지난해 10대 성과 등이 담긴 ‘2020 인천교육계획’ 책자를 발간·배포했다.

이번 발간서에는 ‘실천하는 민주시민, 참여하는 교육공동체’라는 시교육청의 슬로건과 올해 진행될 8대 역점사업 및 53개 정책사업 등이 함께 담겼다.

또 인천지역 내 학교현황, 예산현황, 기관별 정보 및 역할 등 행정부분 전반이 수록됐다.

시교육청이 목표로하는 올해의 8대 역점사업은 ▲학교자치 시대를 열어가는 기반 지원 ▲평화와 공존을 위한 동아시아 시민교육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확대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 ▲기초학력보장 사업 강화 ▲일반고 역량강화 및 직업교육 강화 ▲폭력 없는 인천, 생명존중 인천 시민운동 전개 ▲무상, 평등 교육 지속 추진 등이다.

2020년도 주요 정책 및 정책사업으로는 ▲꿈을 실현하는 혁신미래교육 ▲신뢰받는 안심교육 ▲자치와 협력의 소통교육 ▲모두를 책임지는 교육복지 ▲현장중심의 교육행정이 선정됐다.

이번 책자는 시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각 직속기관에 배포됐으며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 누리집(https://bit.ly/2Nfjct9)에 탑재되어 시민들도 손쉽게 열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