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복지재단 출범 1주년 기념식
상태바
인천복지재단 출범 1주년 기념식
  • 인천in
  • 승인 2020.02.1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중점사업은 정책연구와 인복드림 시범사업, 사회서비스원 시범사업 등

 

인천복지재단은 19일 오전 10시 미추홀구 도화동 인천IT타워에서 재단 출범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우려로 재단 임직원만 참석하여 윤리·인권경영 선포와 간담회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재단 임직원은 기념식에서 올바르고 깨끗한 공직 윤리관을 정립하고 이를 실천할 의지를 천명했으며, 당당한 시민과 함께 풍요로운 인천복지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한편 인천복지재단은 지난해 인천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로드맵을 마련하고, 조사·연구와 정책개발, 복지사업의 설계와 현장 지원, 시민교육 등을 목적으로 출범했다.

 

출범 한 해 동안 재단은 당당한 시민과 함께 풍요로운 인천복지드림(인복드림)’이라는 인천형 복지 비전을 제시하였고, 인천시민복지기준선 설정 연구를 비롯한 8건의 정책 연구과제를 수행하는 한편, 사회복지 시민교육, 사회복지활동가 학교운영, 사회복지 학습동아리 활동지원, 복지사각지대 대책 마련 토론회 등 시민력을 강화하고, 관 소통을 위한 간담회 등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했다.

 

올해는 인천복지의 비전을 실현할 정책연구와 함께 인복드림 시범사업과 사회서비스원 시범사업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유해숙 인천복지재단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2020년은 인복드림의 내용들을 하나씩 실행하여 인천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중심 역할을 하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