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인천 후보들 "한국GM, 미래차 생산기지로 전환"
상태바
정의당 인천 후보들 "한국GM, 미래차 생산기지로 전환"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0.02.2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 선언 등 '인천형 그린뉴딜' 정책 발표

정의당 인천시당이 이번 21대 총선 공약으로 '인천형 그린뉴딜' 정책을 제시했다. 

정의당 시당 21대 총선 후보들은 20일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후위기는 선택이 아닌 국민생존권이 걸린 문제"라며 "기후위기의 시대를 그린뉴딜로 대전환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은 기후위기 대처 후진국, 기후악당국가라는 오명을 쓰고 있다”며 “바로 정치권이 이 절망과 위기의식에 무감각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기후위기 대응이라는 상황인식과 개념이 부재해 범국가적 차원의 통합 계획이 수립되지 못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 자리에서 기후위기 비상사태를 선언하고, 인천에서 기후위기를 대처하기 위한 10년의 프로젝트 인천형 그린뉴딜 정책을 제시한다"고 강조했다.

시당의 인천형 그린뉴딜 정책 핵심은 한국GM을 전기차 등 친환경 미래차 생산기지로 전환해 연 50만 대의 친환경 미래차를 생산하겠다는 내용이다. 

이를 위해 부품업계와 연계한 생산부품 R&D지원, 인천시에 내연자동차 진입금지 조치 시행 및 충전 인프라 구축, 2030년까지 단계적으로 인천 관공서의 모든 차량을 친환경 미래차로 전환 등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도시지역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2030년까지 인천의 모든 내연기관 버스와 택시 등 대중교통을 전기차로 전환하고, 대중교통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철도·버스 통합완전공영제를 실시하겠다고 공약했다.

이밖에 2030년까지 인천에서 전력생산 비중을 40%로 대폭 상향조정 및 석탄화력발전소 단계적 폐쇄, 주택과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그린 리모델링 기금 조성, 그린뉴딜 정책의 사회적 합의를 이끌 '인천 정의로운 전환 위원회' 구성 등을 제시했다. 

시당은 "그린뉴딜로 만들 한국 사회 10년 대전환은 해마다 겪는 미세먼지 고통으로부터 극한 기후변화까지 국민들의 삶은 지켜줄 것"이라며 "정의당 인천시당은 자연과 시민들이 공생하는 그린뉴딜 정책으로 기후위기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