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택상 후보, 전관예우 특혜 논란 불 붙어
상태바
조택상 후보, 전관예우 특혜 논란 불 붙어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4.0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언론사 보도 -'조 후보 설립 업체 전관예우 특혜로 현대체철 협력업체 등록'
통합당 인천시당, "불공정한 전관예우, 부당한 회사운영 석고대죄 해야"
조택상 후보
조택상 후보

인천 중구·강화·옹진군 선거구에 출마한 민주당 조택상 후보가 특혜 논란에 휩싸였다.

6일 한 언론사 보도에 따르면 조 후보는 지난 2014년 동구청장 재선에 실패한 후 자본금 500만원을 들여 ‘세원스틸 주식회사’를 설립했다.

논란은 세원스틸 설립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 회사가 동구에 있는 현대제철 인천공장의 협력업체로 등록됐다는 점에서 시작됐다.

과거 현대제철에서 통합노조위원장을 맡았고, 현대제철 인천공장 소재지인 동구 구청장을 지냈던 조 후보가 특혜를 받은 것이 아니냐는 것이다.

이에 대해 조 후보는 “현대제철 측이 협력업체를 맡는 것이 어떠냐고 권유해 세원스틸을 설립했으며, 어떻게 보면 특혜가 맞지만 어차피 5년이면 퇴사해야 하는 회사였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미래통합당 인천시당은 논평을 내고 “해당 사안과 관련된 조 후보의 발언은 제 정신으로 이해하기 어렵다”며 “어차피 퇴사할 것이라면 특혜를 받아도 된다는 소리인가”라고 물었다.

인천시당은 조 후보의 상식 밖의 발언은 또 있다며 세원스틸이 근로자 사망사고로 해산된 이후 협력업체 자리를 이어 받은 신성이엔지의 사내 인사 구조를 지적했다.

언론사 보도에 따르면 조 후보는 신성이엔지의 사외이사를 맡았으며 조 후보의 후원회장이 대표이사, 조 후보의 아내가 사내이사, 조 후보의 친형이 감사를 맡고 있다.

사내 인사 구조로 볼때 조 후보가 신성이엔지의 실질적인 오너가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조 후보는 “신성이엔지 오너는 대표이사”라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통합당 인천시당은 “보통 시민의 일반적인 사고방식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변명으로 누가 봐도 이상한 회사 운영은 비판을 받기에 충분하다”며 “구차한 책임회피를 중단하고 불공정한 전관예우와 부당한 회사운영에 대해 인천시민 앞에 석고대죄 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