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티(AIT) 청라국제도시 인천하이테크파크 산업단지 입주
상태바
㈜에이아이티(AIT) 청라국제도시 인천하이테크파크 산업단지 입주
  • 인천in
  • 승인 2020.04.1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전장부품 제조기업 ㈜에이아이티(AIT)가 청라국제도시 인천하이테크파크(IHP) 산업단지에 입주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3일 에이아이티가 청라 IHP 내 부지 7,503㎡ 규모에 약 12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전기전자 부품 제조 및 연구시설을 건립하였다고 밝혔다. IHP 분양공고를 통해 토지 매입 후 작년 4월에 착공에 들어간 ㈜에이아이티는 지난 2월 준공 후 입주했다. 작년 3월 인천경제청과 청라국제도시 내 첨단 제조업 고도화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위해 상호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에이아이티의 제조 및 연구시설에는 합작 기업인 미국 ‘이노텍(INNOTEC)’사의 자동화 공정 라인이 적용될 뿐 아니라 이노텍과의 기술 제휴를 통해 첨단 기술이 접목됐다. 이노텍은 미국 포브스(Forbes)지가 선정하는‘미국 100대 강소기업’이며, LED 조명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청라국제도시 내 사옥에는 모기업인 ㈜액트로닉스도 동반 입주를 하여 총 100명의 직원이 근무한다.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액트로닉스는 매출의 거의 100%를 미주지역에서 달성하고 있는 수출 강소기업이며 1,000만불 수출 탑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