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문화재단, 시민·예술가·창작공간 대상 3개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부평구문화재단, 시민·예술가·창작공간 대상 3개 지원사업 공모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5.0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각 ‘시민기획단 부평뮤즈’, ‘온라인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 ‘창작공간 프로젝트 공모사업'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이메일 접수

부평구문화재단이 시민·예술가·창작공간을 대상으로 3개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시민기획단 부평뮤즈’, ‘온라인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 ‘창작공간 프로젝트 공모사업’ 3가지로 나뉘어 진행되며, 세 사업 모두 오는 24일까지 접수를 기다린다.

시민기획단 부평뮤즈는 시민이 직접 지역과 관련된 문제를 제시하고, 탐사 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이디어가 선정된 팀은 약 8주간 시민기획단으로 활동하고 소정의 활동금과 전문 멘토링 등을 지원받는다.

온라인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은 지역 예술인들의 자유로운 아이디어들을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총 4개팀을 선정해 최대 150만원을 각각 지원하고, 선정된 콘텐츠들은 문화도시 부평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창작공간 프로젝트 지원 공모사업은 부평 관내 창작 공간들을 문화 공간으로 활성화시키는 것을 돕는 사업이다.

문화예술 프로젝트의 기획과 실행이 가능한 창작공간 4곳을 선정해 각 최대 500만원씩 프로젝트 제작·윤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11일부터 5월 24일까지이며, 공모 신청은 이메일(musicitybp@gmail.com)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bpcf.or.kr) 또는 전화(032-500-2047~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