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선거무효소장 대법원에 제출
상태바
민경욱, 선거무효소장 대법원에 제출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5.0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전 총선무효선거소송 변호인단과 합동 기자회견
민경욱 "중선위는 정보공개, 검찰은 전면수사, 대법원은 포렌식 감정 착수하라"
민경욱 의원과 변호인단이 소장 제출에 앞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민경욱 의원과 변호인단이 소장 제출에 앞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4·15 총선 인천 연수구을 선거구서 낙선한 민경욱 의원이 선거무효소송장을 대법원에 제출한다.

민 의원은 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총선무효선거소송 변호인단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통합선거인명부로 전자투표를 했고 QR코드를 사용한 이번 총선은 사전투표 계수의 조작이 의심되는 부정선거인 만큼 원천무효”라며 “대법원은 그 어떤 정치적 압력에도 흔들리지 않고 다만 법과 양심, 그리고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사명감만으로 재판에 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민 의원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검찰, 언론을 향해서도 요구하는 바를 밝혔다.

그는 “중선위가 선의의 피해자인지, 부정선거의 주범이며 공범인지 국민들이 지켜보고 있다”며 “중선위 공무원부터 의혹을 풀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QR코드의 생성과 독해과정을 시연을 통해 명명백백하게 공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은 내란죄에 버금가는 국기 혼란을 야기한 이번 총선 부정의혹에 대한 전면적인 수사에 즉각 착수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언론 또한 이번 선거를 둘러싼 의혹을 국민들이 알 수 있도록 취재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부탁했다.

끝으로 민 의원은 “대법원은 신속히 재검표를 진행하고 아울러 전자투표에 사용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서버와 임차서버, 투·개표기, 무선장비 등 기기와 프로그램에 대한 포렌식 감정(정보복구)을 실시하여 이번 선거부정의 실체를 규명하고 선거관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심리에 임할 것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같은 당 하태경 의원은 페이스북 게시글을 통해 "투표가 조작됐다는 주장은 대한민국을 너무 과소평가한 것"이라며 "대한민국 방역이 세계 탑 클래스였듯이, 선거관리시스템도 글로벌 탑이다. 선거조작 주장의 가장 큰 문제점은 정권과 국가를 구분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보수정권 시절부터 구축해온 대한민국의 자산이 정권이 바뀐다고 무너지지 않으며, 그 제도를 지키는 관료들도 대다수 유능하고 성실하다"며 "한국의 시스템은 그렇게 허술하지 않다. 보수의 혁신은 보수가 만들어 온 위대한 성과물을 부정하지 않는 것에서 출발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