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거짓증언으로 집단감염 초래한 세움학원 강사 고발
상태바
인천시, 거짓증언으로 집단감염 초래한 세움학원 강사 고발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5.1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미추홀서에 고발장
13일 오전, 박남춘 인천시장과 도성훈 시교육감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브리핑에 나섰다.
13일 오전 박남춘 인천시장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세움학원 집단감염 사태와 관련해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인천시가 거짓 증언 등으로 감염 차단에 혼선을 일으켜 집단감염을 초래한 미추홀구 세움학원 확진 강사를 경찰에 고발했다.

시는 14일 오후 지난 2일 새벽 이태원을 방문한 후 지난 9일 확진 판정을 받은 미추홀구 용현 1·4동 거주 세움학원 강사 A씨(남·24)를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미추홀경찰서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A씨는 확진 판정 후 실시한 1차 조사에서 무직이라고 말하며 학원 강의, 과외 교습 등 일부 동선을 숨겼다.

하지만 일부 동선이 불일치한다고 여긴 시가 GPS 추적 등으로 심층 역학조사를 벌인 결과 A씨는 미추홀구 소재 학원 및 연수구 소재 모 가정집 등에서 강의를 진행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고발에 앞서 박남춘 인천시장은 “허위진술로 선제적 차단이 이뤄지지 않은 4일 간의 공백기간 동안 감염된 학생과 학부모 수 명이 지역사회에 노출됐다”며 “용서할 수 없고 엄중 조치할 것”이라고 강조했었다.

14일까지 인천에서는 A씨와 관련해 중·고교생 9명, 성인 5명 등 모두 14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