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당권 도전 포기?... "이낙연 결정 존중해야"
상태바
송영길 당권 도전 포기?... "이낙연 결정 존중해야"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5.1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CBS 라디오 인터뷰서 '전당대회 불출마 가능성’ 시사하는 발언
이낙연 당 대표 시 6개월 뒤에 사임해야... 조만간 도전 여부 결정될 듯
송영길 의원
송영길 의원

지난 4·15 총선에서 당선돼 5선 타이틀을 거머쥔 송영길(인천 계양을) 의원이 오는 8월 예정된 민주당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을 수 있다’는 뉘앙스의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송 의원은 이날 오전 열린 CBS 라디오(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서 “이낙연 전 총리의 출마 여부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기에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낙연 전 총리가) 당의 신망을 받는 만큼 여러 가지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며 “조만간 이 전 총리를 만나 (출마에 대한) 내용을 함께 정리해 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이 전 총리가 통합당 황교안 전 대표를 큰 표 차이로 따돌리며 당선에 성공하는 등 당 지도부 급 위상을 공고히 했기 때문에, 그가 전대에 출마하면 본인은 출마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 것으로 보인다.

5선 타이틀을 거머쥐며 당내 정치적 위상을 두텁게 하였기에 다수 언론들은 송 의원의 당선 직후부터 그가 국회의장이나 당대표에 도전할 것으로 내다봤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송 의원이 당내 주류인 친문과는 다소 결이 다르다는 점, 지난 총선서 험지 출마론의 대상자가 됐다는 점 등을 들어 가능성은 희박하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한편, 이 전 총리가 대권을 염두에 둔 채 당 대표를 맡는다면 그는 대선 출마를 위해 내년 3월 중 당 대표직을 내려놓아야 한다.

때문에 이 전 총리가 ‘8월 전당대회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다’란 주장이 힘을 얻고 있는 가운데, 그는 18일 “너무 오래 끄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조만간 당권 도전 여부를 결정할 것임을 시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