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28일에 '부정선거' 논란 종지부 찍는다
상태바
중앙선관위, 28일에 '부정선거' 논란 종지부 찍는다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5.2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인 4천명, 투표인 1천명 가정해 사전투표 개표 시연
계수기·분류기, 통신망·시스템 등의 내부구조·작동원리도 공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부정선거 논란을 끝마치고자 오는 28일 직접 개표 과정(사전투표)을 시연하고, 4·15 총선서 사용됐던 장비들의 내부 구조 및 작동원리, 통신망·시스템 등을 공개한다.

선관위는 25일 이같은 계획을 밝히며 “언론을 통해 제기된 주요 의혹과 관련된 질의응답도 받을 것”이라고 공언했다.

이는 아직까지도 민경욱 의원 및 보수 유튜버들에게서 제기되고 있는 크고 작은 의혹들에 직접 종지부를 찍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투표 시연은 선거인 4천명, 실제 투표인 1천명, 지역구 후보 4명, 비례대표 정당 35개를 가정하고 진행된다.

그간 민 의원을 중심으로 수많은 의혹들이 제기되어 왔음에도 선관위는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시연 등 직접적이고 적극적인 방식으로 의혹 해소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이다.

그간 선관위가 적극적으로 나서지 못한 것은 ▲민 의원을 중심으로 전국 각지서 제기되는 의혹들이 너무 많아 검증할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 ▲제기된 의혹들의 구체성이 다소 떨어졌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그러나 △투표용지 보관 과정의 허술함 등 부정선거와는 별개로 선관위의 대처가 미흡했던 부분이 계속 드러나고 △소극적인 태도에 대한 누리꾼들의 비판 등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문제를 제기한 민 의원의 임기조차 4일밖에 남지 않았기에 직접 나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민 의원은 이조차도 ‘조작’이 행해졌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민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뭐하러 힘들게 시연을 해? 그 기계 그냥 검찰이나 우리 손에 넘겨주면 알아서 잘 뜯어볼 텐데”라며 “기계가 무슨 죄가 있어? 거기에 이상한 명령 내린 놈이 잘못이지”라고 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