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수도권 유·초·중학교 등교인원 전체의 1/3로"
상태바
교육부 "수도권 유·초·중학교 등교인원 전체의 1/3로"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5.3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정부세종청사 브리핑서 발표
인천 유·초·중학교 온라인 수업일수 대폭 늘어날 듯
고등학생 등교수업 인원은 전체의 2/3 이하로
"등교 중단 여부는 고려하지 않아"

교육부가 수도권 유·초·중학교의 등교인원을 전체 학생수의 3분의 1 이하로 축소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교육부 박백범 차관은 2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실시된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최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이태원발·쿠팡물류센터발 코로나19 감염증이 급격한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다만 고등학교에 대해서는 ‘전체 인원의 3분의 2 이하 등교’ 원칙을 유지하기로 정했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 24일경 수도권 및 TK지역 학교에 대해 “등교 인원이 전체 학생수의 2/3가 넘지 않도록 하라”는 권고를 내렸었다.

이에 인천지역에서도 고2, 중3, 초1-2, 유치원 학생이 등교수업을 시작한 지난 27일부터 각 단위 학교마다 내부 방침을 정해 격일등교제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29일 오전 인천 서구 소재 모 초등학교에서는 교사 한명이 확진판정을 받음에 따라 학교를 전면 폐쇄하고 전 학생들을 귀가조치 시키는 혼란이 일기도 했다.

또 지난 27일에는 부평구와 계양구에 거주하는 부천 쿠팡물류센터 근무자들이 무더기로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고3을 제외한 관내 243개 교 학생들의 등교수업이 내달까지 재차 연기되기도 했다.

하지만 교육부는 전면 등교중지 가능성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일축했다. 아직까지는 통제가 가능한 상황으로 판단해 재차 등교 중단 여부는 고민하고 있지 않다는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