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거짓말 강사에게 n차 감염자 치료비 청구 사실 아냐"
상태바
인천시 "거짓말 강사에게 n차 감염자 치료비 청구 사실 아냐"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6.0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 언론사 통해 전파된 보도에 누리꾼들 "잘했다" 칭찬 일색
인천시는 부정... "고발 결과 나와야 향후 논의 할 수 있어"
앞서 박 시장 엄중조치 예고... 검체검사비 등 시 재정 피해 막대
YTN 뉴스는 2일 오전 9시40분께 '뉴스특보' 방송을 통해 '인천시가 거짓말 학원강사에게 n차 감염자들의 치료비를 청구하는 방안을 방안을 검토중'이라는 내용을 보도했다. 사진=YTN 뉴스특보 캡쳐

‘인천시가 n차 감염자들의 치료비를 강사에게 물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내용의 오보가 온라인커뮤니티·카페 등지로 전파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같은 내용은 조선일보가 2일 새벽 3시께 기사를 통해 처음 내보냈고, 오전 9시40분께에는 YTN 뉴스 특보에서도 다뤄져 이날 정오께부터 다수 시민들에게 전파됐다.

그러나 인천시 관계자는 “해당 기사가 한 언론사에서 작성됐다는 것은 들었지만, 아직까지 (저는) 시 차원의 구상권 행사에 대해서는 들은 바는 없으며 논의되지 않은 것으로 안다”고 일축했다.

시 관계자는 “아직까지는 고발 외에 조치를 취하지 않았고, 일단 고발 결과가 나와야 향후 행보를 논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결론적으로 해당 기사는 오보라는 설명이지만, 사실 관계와는 상관없이 이를 본 누리꾼들의 반응은 뜨겁다.

대다수의 누리꾼들은 ‘징벌적 처분이 필요한 것이 맞다’는 생각을 내비치고 있다. 한 명의 거짓말로 인해 무려 나흘이나 선제적인 방역 조치를 취하지 못했고, 그 결과 수십명의 확진자가 나왔으니 처벌은 당연하다는 것이다.

누리꾼 A씨는 “이번 학원강사에게 본보기를 보여 모든 경우에서 원칙이 확립되고 지켜지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다른 누리꾼 B씨는 “선례가 필요하다”며 “한 번 어영부영 넘어가면 계속해서 같은 경우가 생길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질병관리본부의 1일 정례브리핑에 따르면 해당 학원강사로부터 n차 감염된 인원은 약 80여명, 차수는 7차 감염까지 진행됐다.

때문에 만약 인천시가 선례를 남기고자 거짓말 학원강사에게 치료비 구상권을 청구한다면, 강사는 치료비 중 건강보험공단 분담 몫을 제외한 정부·지자체 몫 전부를 부담해야 할 수도 있다.

여기에 택시이용객·코인노래방·PC방·교회 방문자 등 의심 환자 수천명의 검체 검사 비용까지 합하면 액수는 수억원대에 이른다.

앞서 지난달 14일 박남춘 인천시장은 “절대 용서 없이 엄중 조치할 것”이라며 해당 학원 강사를 경찰에 고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