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공원·센터·키즈카페 등 시설 마련에 '박차'
상태바
강화군, 공원·센터·키즈카페 등 시설 마련에 '박차'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6.1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갑룡공원, 10월 대형 키즈카페, 12월 어린이 복합커뮤니티센터 준공
무료 물놀이장 2개소도 올해 조성... 내년 하반기 3개 공원 준공
강화군 남산리 일원에 조성중인 어린이 복합커뮤니티센터

인천 강화군이 군민들을 위한 시설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5일 군에 따르면 오는 7월에는 갑룡공원(강화읍 갑곳리 441-1번지)이, 10월에는 대형 키즈카페(강화 남부권역), 12월에는 어린이 복합커뮤니티센터(남산리 일원)가 준공된다.

아울러 올해 안에 신정체육공원(선원면)과 강화공설운동장에 무료 물놀이장 조성이 예정되어 있다.

도심 속 공원의 일종인 갑룡공원에는 문화광장·숲속정원·산수원폭포·물놀이터·운동공간·산책로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현재 공정률은 80%이며, 총 사업비는 78억원이 투입됐다.

부족한 어린이 시설 보강을 위해 조성 중인 복합커뮤니티센터와 키즈카페에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선다.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지상6층·지하2층, 연면적 8,904㎡ 규모로 내부에는 어린이 실내놀이터 등이 구축될 예정이다.

키즈카페는 지상3층, 연면적 998㎡ 규모로 지어지고 있으며, 내부에는 맘카페와 문화공연장, 다목적 강당, 어린이놀이터 등이 들어선다.

내년 하반기에는 신문리 일원에 남산공원이, 관청리 51번지 일원에 관청공원이, 관청리 산 39-8번지 일원에는 북산역사공원 등이 준공된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앞으로도 정주 여건 향상과 출산·양육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