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 통일부 차관 강화 방문 "대북전단 살포는 남북정상 간 합의 위반"
상태바
서호 통일부 차관 강화 방문 "대북전단 살포는 남북정상 간 합의 위반"
  • 인천in
  • 승인 2020.06.1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호 통일부 차관이 16일 강화도를 찾아 탈북단체의 대북전단 및 쌀페트병 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탈북민단체 '큰샘'이 이달 21일 강화 석모도에서 쌀을 담은 페트병을 북측에 보내는 행사를 열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서 차관이 강화를 방문한 것이다.

서 차관은 16일 강화경찰서와 인천해경 강화파출소, 삼산파출소 등을 차례로 방문,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탈북민단체에 대한 철저한 대응을 당부했다.

서 차관은 이 자리서 대북전단 살포는 남북정상 간 합의 위반이라는 사실을 상기시키고 "평화는 우리와 북측이 서로 인내하면서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차관은 또 그동안 탈북민단체 등이 쌀 페트병을 보냈던 석모도 한 해안가도 찾아 주민들의 의견도 직접 들었다.

남상집 삼산면 노인회사무장은 "탈북민단체의 쌀 보내기 행사를 막으려고 하는데 잘 안 된다. 해양오염도 심하다. 통일부가 앞으로는 그런 걸 하지 못하게끔 잘 대응해달라"고 건의했다.

이규인 삼산면 이장단 단장은 "과거 연평도 포격 사건도 있었고 주민들이 많이 불안해한다"며 "정부가 잘 대응해서 주민들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서 차관은 오는 18일 전단 살포 현장인 경기도 김포시를 방문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