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물과 숲 어우러진 '부평둘레길' 조성
상태바
도심 속 물과 숲 어우러진 '부평둘레길' 조성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0.07.0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4개 코스 3.8km 완성
굴포천~청천천~갈산천 주변 공원, 녹지 연결

인천 부평구는 굴포천과 청천천, 갈산천 주변 공원과 녹지를 연결하는 부평둘레길을 조성했다고 6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말부터 올해 6월까지 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갈산동 부평산업단지의 미세먼지 확산을 방지하는 숲과 함께 둘레길을 조성했다.

1코스인 대월어린이공원과 반월어린이공원(870m)은 ‘즐거움이 묻어나는 건강산책로’를 주제로 주민들이 공원 산책과 체력단련기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또 이용자들이 편하게 걸을 수 있도록 노후된 보도블럭을 철거해 탄성포장재로 재포장 했고, 정자도 설치했다.

반월어린이공원부터 시냇물공원(900m)까지 이어지는 2코스는 ‘느리게 걷는 힐링 숲길’로 3코스인 시냇물공원부터 상꾸지어린이공원(1천100m)은 ‘함께 달리는 조깅 코스’로, 4코스 상꾸지어린이공원부터 대월어린이공원(930m)은 ‘이야기가 있는 가로쉼터’로 각각 조성했다.

갈산3녹지와 시냇물공원 일원에 조성된 미세먼지 차단 숲은 해송과 선주목, 영산홍 등 3만3천여 주를 식재하고, 등의자 22개소와 안내판 등을 추가했다.

구 관계자는 “부평둘레길과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으로 구민들이 도심 속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걷을 수 있는 길을 조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